티스토리 뷰

영화 라라랜드

데미안 셔젤 감독의 영화 비교해보기

최근에 바빌론이라는 뮤지컬 영화를 봤습니다. 왠지 느낌이 영화 라라랜드와 비슷해서 찾아보니 바빌론도 데미안 셔젤감독이 연출을 했더라고요. 둘을 비교하면 개인적으로 라라랜드가 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라라랜드를 다시 시청하게 되었고 이 글을 남겨봅니다. 참고로 영화 바빌론에 대한 후기는 아래에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전 세계에서 극찬이 쏟아진 라라랜드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는 2016년 개봉한 데미안 셔젤 감독의 뮤지컬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라라랜드'는 몽상의 나라, 꿈의 세계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이 로스앤젤레스에서 꿈을 좇다가 사랑에 빠지는 미아와 세바스찬 역으로 출연합니다.

미아는 단역 오디션에 지친 배우 지망생이고 세바스찬은 재즈 클럽을 꿈꾸는 재즈 피아니스트입니다. 두 사람은 되는 일이 없는 상황에서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처음에는 서로 관심이 없었지만 영화의 가장 아름다운 장면 중에 하나인 보라색 노을을 배경으로 탭댄스를 추면서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각자의 꿈을 향한 목표 때문에 둘의 관계가 시험대에 오르고 미래에 대해 어려운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이영화는 생생하고 에너지 넘치는 뮤지컬 넘버, 아름다운 영화 촬영법, 두 주연 배우의 강한 케미스트리로 유명합니다. 과거의 할리우드 뮤지컬을 떠올리게 하는 라라랜드는 사랑, 야망, 꿈을 위해 치르게 되는 희생에 대한 매력적이고 낭만적이며 달콤 씁쓸한 이야기입니다. 독창성, 유머, 진심 어린 연기로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라라랜드는 출시와 동시에 상업적이고 중요한 성공을 거두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4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기억에 남을 만한 영화의 뮤지컬 넘버들은 그 자체로 인기를 얻었으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황금시대의 고전적인 할리우드 뮤지컬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여전히 신선하고 현대적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Singing in the Rain" 및 "An American in Paris"와 같은 상징적인 뮤지컬과 비교되었으며 뮤지컬 장르를 주류 영화로 되돌린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라라랜드는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6개의 오스카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과 후보에 올랐으며 데미안 셔젤의 감독상, 엠마 스톤의 여우주연상, 음악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도 올랐지만 '문라이트'에 패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좌절에도 불구하고 '라라랜드는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유명한 뮤지컬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현대 클래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를 풍성하게 즐기는 방법

'라라랜드'는 시각적으로 놀랍고 감성적으로 강렬한 영화로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를 수십 번 돌려 보면서 느꼈던 감상 경험을 최대한 끌어내어 시청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드립니다.

먼저 모든 영화가 마찬가지겠지만 영화를 온전히 받아들일 열린 마음이 필요합니다. 이 영화는 생생한 색상, 멋진 영화 촬영법, 화려한 안무로 눈을 즐겁게 합니다. 시간을 내어 각 장면의 아름다움과 뮤지컬 넘버의 생동감 있는 선율을 받아들일 마음의 자세가 중요합니다.

이 영화는 음악이 탁월한 영화입니다. '라라랜드'의 음악은 영화의 하이라이트로 City of Stars", "Mia & Sebastian's Theme", "Someone in the Crowd"와 같은 기억에 남는 노래가 있습니다. 가사와 아름다운 오케스트레이션을 잘 들어보시고 영화가 끝나도 머릿속에 남고 입에 맴도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감정적 몰입적인 면에서 '라라랜드'는 사랑 꿈, 열정을 위해 사람들이 치르는 희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미아와 세바스챤의 삶에 감적적으로 몰입하고 씁쓸하고 달콤한 결말을 맞이할 준비를 하면서 영화에 집중해서 보면 더욱 풍성한 영화가 될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시청하세요. '라라랜드'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완벽한 영화입니다. 경쾌한 뮤지컬 넘버와 매력적인 스토리라인은 고즈넉한 밤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영화를 시청하며 보내기에 아주 일품인 영화입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니 꼭 추천드립니다.

라라랜드는 감독의 천재성이 드러는 부분이 있습니다. 과거의 할리우드 뮤지컬에 경의를 표하는 씬들을 집어넣었습니다. 그 장면들이 살짝살짝 나오는데 어떤 부분인지 찾아내는 재미도 있습니다. 영화에 집중해서 숨어있는 재미를 모두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더 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영화가 아닌 한 편의 공연을 보는 것 같습니다.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은 모두 라라랜드에서 뛰어난 공연을 선보입니다. 그들의 노래, 춤, 연기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영화를 성공시키기 위해 그들이 쏟은 노력이 얼마나 컸을까 생각해 보면 배우들에게 감사하다는 마음이 생깁니다.

이 영화를 보다 보면 저절로 흥이 나서 노래를 흥얼거리게 됩니다. 라라랜드는 결국 뮤지컬이고, 그 노래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노래는 함께 따라 불러야 합니다. 주저하지 말고 함께 노래를 부르면 재미가 더해지고 시청이 더욱 즐거워질 것입니다.

이런 일곱 가지 팁을 생각하며 영화를 시청하면 라라랜드의 세계에 완전히 몰입하고 이 매혹적인 영화의 모든 순간을 즐길 수 있고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편안히 앉아 긴장을 풀고 최근 몇 년간 가장 사랑받는 뮤지컬 영화 중 하나를 즐겨보세요.

 

영화 바빌론 감상평 리뷰